1. 색상 활용
- 메인 색상 선정: 세로 배너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는 명확하고 인상적인 색상을 선택해야 합니다. 회사 브랜드 컬러나 눈에 띄는 파워 색상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.
- 컬러 조합: 색상 조합은 조화로워야 하며, 대조를 이루는 컬러를 활용함으로써 세로 배너의 시각적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.
- 텍스트와 배경 색상 대비: 텍스트와 배경 사이의 명확한 대비를 유지해 가독성을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. 안 가려지고 잘 보이도록 주의해야 합니다.
- 색채이론 활용: 적절한 색채이론을 활용하여 세로 배너에 강한 시각적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. 대표적으로 색의 따뜻함과 차가움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.
2. 폰트 선택
- 폰트 크기: 배너가 효과적으로 전달될 수 있는 크기 선택
- 폰트 서체: 클래식한 서체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거나 현대적인 서체로 신선함 표현
- 폰트 굵기: 강조하고 싶은 부분은 볼드체 사용하거나 중요한 내용은 굵은 글자로 표시
- 폰트 간격: 글자끼리의 간격을 적절히 조절해 가독성 향상
3. 배치와 레이아웃
- 비어 있는 영역 활용: 배너 디자인에서 비어 있는 공간을 활용하여 텍스트와 그래픽 요소의 조화를 높여야 합니다. 너무 많은 콘텐츠로 과부하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해요.
- 텍스트와 이미지 조합: 텍스트와 이미지의 조합은 중요한데, 글씨와 이미지의 대비를 잘 조절해서 시각적인 장치로 활용해야 해요.
- 일관된 스타일 유지: 배너 전반에 일관된 스타일을 유지하는 게 좋은데, 일관성 있는 컬러, 폰트, 아이콘의 사용을 통해 포용력 있는 디자인을 완성할 수 있어요.
4. 이미지 활용
- 고화질 이미지: 선명하고 고품질의 이미지를 사용하여 시각적 효과를 극대화해야 해
- 컬러 조정: 이미지의 색감을 조정하여 세로 배너의 색상과 조화롭게 맞출 수 있어야 해
- 그래픽 요소: 그림, 아이콘, 일러스트 등 다양한 그래픽 요소를 활용하여 디자인을 풍부하게 해야 해
- 일러스트 활용: 일러스트를 삽입하여 캐릭터나 아이콘을 활용해 세로 배너를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어야 해
5. 콘텐츠 중심 디자인
- 콘텐츠 중심 디자인은 세로 배너를 만들 때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야.
- 텍스트와 이미지 배치는 사용자의 시선을 끌고 내용을 명확히 전달해야 해.
- 간결한 내용으로 사용자들이 한눈에 이해할 수 있도록 디자인해야 돼.
- 명확한 콜 투 액션을 넣어서 사용자가 바로 행동을 취할 수 있도록 유도해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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